약관 및 정책

  •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모핏이 운영하는 ‘명당가 (www.myungdangga.co.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회사’라 함은, (주)모핏이 회원에게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하는 ‘명당가 (www.myungdangga.co.kr)’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명당’이라 함은, ‘명당가’에서 지칭하는 ‘장지’를 일컬으며, ‘장지’는 시신을 매장하거나 화장하여 봉안 또는 자연장을 하는 장소를 말합니다.
    ⑤    ‘입점사’는 ‘명당가’에 공식적으로 부가 정보를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장지업체’, ‘장지를 중개하는 업체’ 혹은 ‘명당가’와 협업을 통해 이벤트나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합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진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이하 ‘관계법령’이라 합니다)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적용일자 이전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 받고자 하는 뜻을 회사에 전달하고 회사가 여기에 동의한 경우 개정약관을 적용합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건전한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제공하는 서비스)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서비스의 이용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적인 장사와 장례, 장지 유형 정보
    2)    ‘장지’의 각종 정보와 영상, 사진 등의 콘텐츠
    3)    지역 정보 기반의 ‘장지’ 추천
    4)    ‘장지 업체’와의 상담 중개
    5)    직접 또는 ‘입점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6)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6조(서비스의 중단 등)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시스템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인 제공 중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준하는 상황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복구 예정 일시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7조(회원가입)
    ①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이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원에 대해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혹은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 불완전한 부분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 아동(법정대리인 동의가 있더라도 가입 불가), 14세 이상 19세 미만 중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지 않은 미성년자
    ③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가입승낙 안내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을 이행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본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2)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3)    관계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공서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를 한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하고자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②    개별 통지 방법은 회원가입 시 수집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폰 번호로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다음의 필수사항 등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1)    이름
    2)    휴대폰 번호
    3)    이메일 주소
    ②    회사가 개인정보보호법 상의 고유식별정보 및 민감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대상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제공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본 약관에 기재된 사항 이외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수신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광고성 전자우편, 휴대전화 메시지, 전화, 우편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 및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사실에 근거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수정을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2)    회사가 정한 정보 외의 다른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3)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관계법령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⑤    회원은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⑥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11)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1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모든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형사고소 등을 받은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로 인하여 입게 되는 손해(변호사 비용 포함)를 변상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의 허락을 받습니다. 다만,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해당 게시물을 본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데 허락하는 것으로 보며,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데 허락하는 것으로 봅니다.
    1)    본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본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게시물을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
    3)    회사의 본 서비스를 홍보할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⑥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때에는 미리 회사의 동의를 얻습니다.
    ⑦    회사는 본 서비스 운영 정책상 필요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통합할 때에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 이전하거나 사이트 간 공유로 하여 게시물을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제15조(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없이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전자상거래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한국소비자원, 전자문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등 분쟁조정기관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가 지정하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종료
    ①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종료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9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기타 서비스의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제1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3. 02. 13부터 적용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모핏(이하 ‘회사’)은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www.myungdangga.co.kr 이하 ‘명당가’)에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님께서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수집방법
    회사는 보다 다양하고 특성화된 고객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 개인의 정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①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회원필수 입력(수집) 항목
    i.    일반회원
    수집 항목 수집 및 이용 목적 보유기간
    [네이버 로그인 회원]
    필수 : 네이버 연동ID,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회원가입을 위한 이용자 식별, 통계, 계정 연동 및 고객문의 응대 탈회 시 까지
    [카카오 로그인 회원]
    필수 : 카카오 연동ID,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회원가입을 위한 이용자 식별, 통계, 계정 연동 및 고객문의 응대

    ii.    입점회원
    수집 항목 수집 및 이용 목적 보유기간
    [입점 회원]
    필수 : 업체명, 담당자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업체 회원가입을 위한 이용자 식별, 통계, 고객문의 응대  탈회 시 까지
    [광고 회원]
    필수 : 업체명, 담당자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업체 회원가입을 위한 이용자 식별, 통계, 고객문의 응대

    2)    비회원 필수 입력(수집) 항목
    수집 항목 수집 및 이용 목적 보유기간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고객 응대/VOC 처리 처리 후 6개월

    3)    선택 입력(수집) 항목
    동의 항목 수집 및 이용 목적 
    위치정보 이용 동의 위치 기반 장지 추천 제공
    프로모션 정보 수신 동의 이벤트/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이메일,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제공

    4)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 처리 과정에서 생성/수집되는 정보
    수집 항목 수집 및 이용 목적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 정보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대비,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쿠키(성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MAC, IP, 단말기 정보) 마케팅, 홍보 등을 위한 고객 분석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제2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무분별한 회원탈퇴, 회원 자격 상실 후 재가입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 회원탈퇴 후 변심에 의한 복구 요청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원 탈퇴한 때 또는 회원 자격이 상실된 날로부터 6개월간 회원정보 별도 분리 보관
    2)    개인정보 수집 시 보유ㆍ이용 기간을 미리 고지하고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해당 기간까지 보유
    3)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1년 동안 명당가 이용 실적이 없는 미 이용 고객의 경우 고객정보 별도 분리 보관
    i.    이용 실적 : 로그인, 이벤트 참여, VOC 상담내역
    ii.    분리 보관 30일 전까지 해당 사실, 분리 보관 예정일자, 분리 보관되는 개인정보 항목 등에 대하여 이메일, 서면, 문자전송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별도 통지 예정
    iii.    분리 보관 고객이 웹/모바일 로그인을 하거나 재이용 신청으로 간주하며 해당 계정은 자동 복원됩니다.
    4)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률이 정한 기간에 따라 보유
    i.    접속에 관한 기록 : 3개월
    ii.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iii.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iv.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v.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제3조 개인정보 수집 방법 및 수집 동의
    ①    회사는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아래의 적법한 절차에 따라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명당가 홈페이지 및 모바일, 로그분석, 쿠키를 통해 회원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절차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과 관련하여 ㈜모핏의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을 통해 그 내용을 고지하고 있으며, 회원에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과 이용목적 및 보유기간, 거부권에 대해 고지 후 회원이 내용에 대해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명당가는 서비스 제공에 반드시 필요한 필수 항목과 부가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선택 항목을 구분하여 고객 동의를 받고 있으며, 선택 항목은 서비스 내용 및 목적에 따라 별도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제4조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에 대한 제공과 그 제공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회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한 회원의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에 추가하여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유하는 자가 누구이며 주된 사업이 무엇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무엇인지,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공유하는 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등에 대해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 서면, 전화 중 하나를 통해 고지한 후 이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③    다만, 금융 실명 거래 및 비밀 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관련 법률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④    명당가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 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 기간
    입점 계약된 명당(장지) 업체 명당 상담 이름, 휴대폰번호 상담 종료 후 6개월

    제5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관계 법률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수탁 업체가 개인정보를 위법하게 이용하지 않도록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②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가 아닌 다른 여타 목적을 위한 업무 위탁의 경우, 회원님께 수탁자와 위탁 업무에 대해 서면, 이메일, 전화로 고지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재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 업체 위탁 업무 내용
    (주)윌앤비전 고객센터(고객안내, 상담처리 등) 운영 위탁

    제6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 담당자
    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의 문의 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이상규
    이메일 주소 : ceo@myungdangga.co.kr
    전화번호 : 1522-7004
    2)    개인정보보호담당부서 : 연구개발팀
    담당자 : 이수율
    이메일 주소 : sylee@myungdangga.co.kr
    전화번호 : 1522-7004
    ②    회원이 요청하는 경우 회사의 명당가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에 개인정보 관련하여 문의에 대해서는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방법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탈퇴는 ‘명당가 웹사이트 마이페이지>내 정보 수정>회원탈퇴’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파기 절차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ㆍ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변조, 유출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 각 호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보호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침입 차단 시스템을 설치, 운영하여 해킹 등 외부자의 비인가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최소한의 인원에게 업무 역할에 따라 필요한 최소한의 접근 권한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PC 및 서버 등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항상 최신의 상태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며, 고객정보를 안전하게 저장, 전송하기 위하여 암호화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 인력에 대한 보안 교육을 시행하고 관련 인력 및 시스템에 대한 점검을 시행하는 등 안전한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①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저장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가입 제한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지 않고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침해 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이메일 주소, 전화 또는 서면으로 연락하시거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http://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http://kopico.go.kr / 02-1833-6972

    제13조 정책 변경에 따른 공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3년 2월 13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률∙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7일 전에 명당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변경 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