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및 정책

  •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모핏이 운영하는 ‘명당가 (www.myungdangga.co.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당사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회사’라 함은, (주)모핏이 회원에게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통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②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하는 ‘명당가 (www.myungdangga.co.kr)’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③    ‘이용자’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명당’이라 함은, ‘명당가’에서 지칭하는 ‘장지’를 일컬으며, ‘장지’는 시신을 매장하거나 화장하여 봉안 또는 자연장을 하는 장소를 말합니다.
    ⑤    ‘입점사’는 ‘명당가’에 공식적으로 부가 정보를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장지업체’, ‘장지를 중개하는 업체’ 혹은 ‘명당가’와 협업을 통해 이벤트나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를 말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 약관, 운영정책 및 규칙(이하 ‘세부지침’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따릅니다. 또한 본 약관과 세부지침이 충돌할 경우에는 세부지침이 우선합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영업소 소재지,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FAX),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본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진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령(이하 ‘관계법령’이라 합니다)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온라인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날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한 경우,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며 적용일자 이전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회원이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 받고자 하는 뜻을 회사에 전달하고 회사가 여기에 동의한 경우 개정약관을 적용합니다.
    ⑥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건전한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제공하는 서비스)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회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서비스의 이용이 일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적인 장사와 장례, 장지 유형 정보
    2)    ‘장지’의 각종 정보와 영상, 사진 등의 콘텐츠
    3)    지역 정보 기반의 ‘장지’ 추천
    4)    ‘장지 업체’와의 상담 중개
    5)    직접 또는 ‘입점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이벤트
    6)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제6조(서비스의 중단 등)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 시스템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점검, 통신장비의 교체 등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일시적인 제공 중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에 준하는 상황이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서비스를 정지하거나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복구 예정 일시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7조(회원가입)
    ①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이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을 신청한 회원에 대해 원칙적으로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하거나 혹은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원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 불완전한 부분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것으로 인정되는 경우
    4)    만 14세 미만 아동(법정대리인 동의가 있더라도 가입 불가), 14세 이상 19세 미만 중 법정대리인(부모)의 동의를 받지 않은 미성년자
    ③    회원가입 시기는 회사의 가입승낙 안내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8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지체없이 회원탈퇴 요청을 처리합니다. 다만 이미 체결된 거래계약을 이행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본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시 허위정보를 기재한 경우
    2)    다른 회원의 정상적인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3)    관계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공서양속에 어긋나는 행위를 한 경우
    5)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9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 통지하고자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②    개별 통지 방법은 회원가입 시 수집된 이메일 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휴대폰 번호로 카카오 알림톡 또는 문자메시지 발송하는 방법 등으로 개별적으로 알려드립니다.

    제10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정보수집 시 다음의 필수사항 등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1)    이름
    2)    휴대폰 번호
    3)    이메일 주소
    ②    회사가 개인정보보호법 상의 고유식별정보 및 민감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대상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회사는 제공된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본 약관에 기재된 사항 이외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1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계법령,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 · 광고행위를 하여 회원이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수신동의 없이 영리목적으로 광고성 전자우편, 휴대전화 메시지, 전화, 우편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2조(회원 및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사실에 근거하여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한 경우 회사에 대하여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및 공지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주소 등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이를 수정해야 합니다.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수정을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④    회원은 다음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2)    회사가 정한 정보 외의 다른 정보의 송신 또는 게시 
    3)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관계법령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⑤    회원은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직접 관리해야 합니다.
    ⑥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 게시물에 대한 책임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별 세부이용지침에 반하는 내용인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타인의 명의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게시물의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하는 행위를 금지하는 사이트에서 URL 정보를 수집하여 게재하는 경우.
    11)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서비스 별 세부이용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개별 서비스 별로 게시물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게재하여야 합니다.

    제14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된 모든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③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④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형사고소 등을 받은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회사가 이로 인하여 입게 되는 손해(변호사 비용 포함)를 변상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의 허락을 받습니다. 다만, 회원이 본 서비스 내에 게시물을 게재하는 것은 다른 회원이 해당 게시물을 본 서비스 내에서 사용하거나 회사가 검색결과로 사용하는 데 허락하는 것으로 보며, 회사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데 허락하는 것으로 봅니다.
    1)    본 서비스(제3자가 운영하는 서비스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의 일정 영역 내에 입점하여 본 서비스가 제공되는 경우 포함) 내에서 게시물을 사용하기 위하여 게시물의 크기를 변환하거나 단순화하는 등의 방식으로 수정하는 것
    2)    회사에서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에 게시물을 복제, 전송, 전시하는 것
    3)    회사의 본 서비스를 홍보할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 게시물의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⑥    전 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게시물을 전 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때에는 미리 회사의 동의를 얻습니다.
    ⑦    회사는 본 서비스 운영 정책상 필요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통합할 때에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 이전하거나 사이트 간 공유로 하여 게시물을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제15조(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지체없이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전자상거래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한국소비자원, 전자문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등 분쟁조정기관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가 지정하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제16조 서비스 종료
    ①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종료하고자 할 경우,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9조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②    서비스 종료일 이후 회원은 기타 서비스의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제17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3. 02. 13부터 적용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명당가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개인정보 수집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세부 항목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본문 확인

    •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원가입 및 본인 식별

    •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 일부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3년 이상 보관

    • 개인정보 처리위탁

      (주)케이티클라우드, 세종텔레콤(주) 외 3개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입점/제휴 업체

    • 고충처리부서

      신사업BU, 1522-7004,
      elenakim@morpit.co.kr

    목차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① 명당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② 명당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서비스 수집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
    • 네이버계정 회원

    [필수] 네이버 연동 ID, 네이버 토큰,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카카오계정 회원

    [필수] 네이버 연동 ID, 네이버 토큰,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입점/제휴회원

    [필수] 업체명, 담당자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IP주소

    회원 탈퇴 시까지
    기타 자동으로 생성·수집되는 개인정보 상품·서비스 개발연구, 접속 빈도 및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대비,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필수] IP주소, 쿠키, MAC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명당 추천 및 상담 상담자 신원 확인, 상담사항 확인, 위치 기반 명당 추천,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거주지역, 명당 안치자와의 관계

    [선택] 이메일주소

    회원 탈퇴 시까지
    (비회원은 이용일로부터 1년까지)
    단순 고객 상담 및 문의 명당가 이용 문의 접수 및 처리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처리 후 6개월까지
    입점 및 제휴 문의 명당가 입점 및 제휴 접수 및 처리 [필수] 업체명,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처리 후 6개월까지
    마케팅 및 광고, 이벤트 응모 상품·서비스,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시장조사, 고객만족도조사, 상품·서비스 개발연구, 접속 빈도 및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이벤트 참여, 콘텐츠 제작, 콘텐츠를 활용한 SNS/홈페이지콘텐츠의 홍보 활동, 이벤트 참여 대가 지급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선택] 이메일주소

    회원 탈퇴 시까지
    (비회원은 처리 후 6개월까지)
    • (서비스) 회원 가입 및 관리
    • (수집 목적)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
    • (수집 항목)
      • 네이버계정 회원
      [필수] 네이버 연동 ID, 네이버 토큰,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카카오계정 회원
      [필수] 네이버 연동 ID, 네이버 토큰,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입점/제휴회원
      [필수] 업체명, 담당자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IP주소
    •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 (서비스) 기타 자동으로 생성·수집되는 개인정보
    • (수집 목적)
      상품·서비스 개발연구, 접속 빈도 및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개인정보 침해 사고에 대한 대비,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 (수집 항목)
      [필수] IP주소, 쿠키, MAC 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 (서비스) 명당 추천 및 상담
    • (수집 목적)
      상담자 신원 확인, 상담사항 확인, 위치 기반 명당 추천,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 (수집 항목)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거주지역, 명당 안치자와의 관계

      [선택] 이메일주소

    •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 비회원은 이용일로부터 1년까지
    • (서비스) 단순 고객 상담 및 문의
    • (수집 목적)
      명당가 이용 문의 접수 및 처리
    • (수집 항목)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보유 및 이용기간)
      처리 후 6개월까지
    • (서비스) 입점 및 제휴 문의
    • (수집 목적)
      명당가 입점 및 제휴 접수 및 처리
    • (수집 항목)
      [필수] 업체명,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 (보유 및 이용기간)
      처리 후 6개월까지
    • (서비스) 마케팅 및 광고, 이벤트 응모
    • (수집 목적)
      상품·서비스,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시장조사, 고객만족도조사, 상품·서비스 개발연구, 접속 빈도 및 고객별 통계분석자료 활용, 이벤트 참여, 콘텐츠 제작, 콘텐츠를 활용한 SNS/홈페이지콘텐츠의 홍보 활동, 이벤트 참여 대가 지급
    • (수집 항목)
      [필수] 이름, 휴대폰번호
      [선택] 이메일주소
    •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탈퇴 시까지
      • 비회원은 처리 후 6개월까지

    ③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목적, 수집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예외사유)
    통신비밀보호법 웹사이트 방문 기록(3개월)
    전자상거래법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정보통신망법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6개월)
    전자상거래법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전자상거래법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전자상거래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
    • 통신비밀보호법
    • 웹사이트 방문 기록(3개월)
    • 전자상거래법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 정보통신망법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6개월)
    • 전자상거래법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 전자상거래법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 전자상거래법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

    2.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명당가는 개인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명당가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입점/제휴 업체 상담자 신원 확인, 상담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이름, 휴대폰번호, 거주지역, 명당 안치자와의 관계 상담 종료 후 6개월
    • 제공받는 자
    • 입점/제휴 업체
    • 제공 목적
    • 상담자 신원 확인, 상담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 제공 항목
    • 이름, 휴대폰번호, 거주지역, 명당 안치자와의 관계
    • 보유 및 이용기간
    • 상담 종료 후 6개월

    3.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① 명당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위탁에 관한 사항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업무
    ㈜케이티클라우드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한 서비스 인프라 제공
    이니텍㈜ 본인 식별 및 인증
    세종텔레콤㈜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케이티 문자(SMS/LMS/MMS/RCS) 발송 서비스
    ㈜엠앤와이즈 알림톡 발송 서비스
    • 수탁자 : ㈜케이티클라우드
    • 클라우드 컴퓨팅을 통한 서비스 인프라 제공
    • 수탁자 : 이니텍㈜
    • 본인 식별 및 인증
    • 수탁자 : 세종텔레콤㈜
    • 안심번호 서비스 제공
    • 수탁자 : ㈜케이티
    • 문자(SMS/LMS/MMS/RCS) 발송 서비스
    • 수탁자 : ㈜엠앤와이즈
    • 알림톡 발송 서비스

    ②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에 관한 사항

    ① 명당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개인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 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대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5. 개인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개인정보주체는 명당가에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해야 하며, 만 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② 권리 행사는 명당가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명당가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권리 행사는 개인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명당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① 명당가는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7.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 명당가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러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구분 내용
    쿠키의 사용목적
    • 자동 로그인 기능 구현
    • 회원/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방문 시간 등 분석
    •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사용 기록 확인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
    •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Microsoft Edg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Whale: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쿠키의 사용목적
      • 자동 로그인 기능 구현
      • 회원/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방문 시간 등 분석
      •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 파악 및 사용 기록 확인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등
      • 각종 이벤트 참여 및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Microsoft Edg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 Whale: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 단, 이용자가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8.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명당가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개인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명당가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구분 내용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명당가 관련 웹 서비스 사용 이력
      (방문, 검색, 추천, 견적, 결제, 구매 이력, 문의/상담 이력)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
    • 이용자가 웹 사이트 방문 시 생성 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해 자동 수집 전송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들이 이용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이용형태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컨텐츠(광고 포함) 및 서비스 제공
    •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회원 탈퇴 시까지
    이용자의 통제권 행사 방법
    • 이용자는 명당가가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차단할 수 있는 선택권을 다음과 같은 방업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명당가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수정 > 마케팅·광고 목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해제
    행태정보 관련 문의 및 피해 구제 방법
    •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운영사업BU
    • 전화 : 1522-7004
    •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명당가 관련 웹 서비스 사용 이력
        (방문, 검색, 추천, 견적, 결제, 구매 이력, 문의/상담 이력)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
      • 이용자가 웹 사이트 방문 시 생성 정보 수집 툴 등을 통해 자동 수집 전송
    •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들이 이용한 회사의 각 서비스와 이용형태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컨텐츠(광고 포함) 및 서비스 제공
      •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회원 탈퇴 시까지
    • 이용자의 통제권 행사 방법
      • 이용자는 명당가가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차단할 수 있는 선택권을 다음과 같은 방업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이용자는 명당가가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차단할 수 있는 선택권을 다음과 같은 방업으로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명당가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수정 > 마케팅·광고 목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해제► 명당가 > 마이페이지 > 내 정보 수정 > 마케팅·광고 목적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해제
    • 행태정보 관련 문의 및 피해 구제 방법
      •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운영사업BU
      • 전화 : 1522-7004

    ③ 명당가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④ 개인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Chrome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2)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3)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 ‘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9.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명당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개인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 관한 사항
    구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성명 이상규 김미란
    부서 대표 신사업BU
    연락처 1522-7004
    이메일 - elenakim@morpit.co.kr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부서명 : 대표
      성명 : 이상규
      연락처 : 1522-7004
    •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신사업BU
      성명 : 김미란
      연락처 : 1522-7004
      이메일 : elenakim@morpit.co.kr

    ② 명당가는 개인정보주체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할 수 있습니다. 명당가는 개인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접수·처리하는 부서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명당가는 개인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신사업BU
    담당자 : 김미란
    연락처 : 1522-7004
    이메일 : elenakim@morpit.co.kr

    11. 정보주체의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은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주체의 권익 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기관 연락처 홈페이지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1833-6972 http://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국번없이)1301 http://spo.go.kr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국번없이)182 http://ecrm.cyber.go.kr

    12. 개인정보 처리 방침의 변경에 관한 사항

    ①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4. 15부터 적용됩니다.